서울 중구 환경개선부담금 일시납부시 10% 감면

입력 2016년03월21일 09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구 환경개선부담금 일시납부시 10% 감면서울 중구 환경개선부담금 일시납부시 10% 감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구는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을 원하는 관내 법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섰다.

 
환경개선부담금은 원인자 부담 원칙에 따라 환경오염 물질을 다량으로 내뿜는 시설물이나 경유 자동차 소유자나 점유자 등이 자신들이 오염시킨 만큼의 복구비용을 부담시키는 제도이다.

 
자동차관리법에 의해 등록된 경유자동차 소유자에게 3월과 9월, 연2회 부과된다. 징수된 부담금은 대기 및 수질환경개선, 저공해 기술개발연구, 자연환경보전사업 등 환경개선을 목적으로 사용된다.

 
이번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의 부과대상기간은 2015년 7월 1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며, 납부기한은 3월31일까지이다.

 
발급받은 OCR 고지서를 서울 소재 은행(농ㆍ수협 포함)과 우체국에 납부하면 된다. 인터넷으로 납부할 경우 서울시 지방세 납부시스템(http://etax.seoul.go.kr, 한글주소 ‘서울시세금’)에서 인터넷뱅킹 또는 신용카드(신한ㆍ삼성ㆍ현대ㆍ롯데ㆍ비씨ㆍ외환ㆍ국민ㆍ하나SKㆍ농협ㆍ씨티ㆍ수협ㆍ전북ㆍ광주ㆍ제주)로 납부하면 된다.

 
또한 연납 신청을 할 경우 부과금의 10%를 감면받을 수 있으며, 3월25일까지 환경과를 방문 또는 전화(☎3396-5605), 팩스로 신청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