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올바른 식습관 배워 봐요

입력 2016년07월12일 09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동구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올바른 식습관 배워 봐요강동구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올바른 식습관 배워 봐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짜고 단 음식을 좋아하는 피노키오는 코가 길어져 움직일 수가 없게 됐어요.
 
과연 피노키오는 싱겁게 먹는 습관을 잘 실천하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강동구가 오는 16일 어린이 건강 식생활 실천 마술&인형극 ‘싱겁게 먹게 된 피노키오’를 연다.
 
영유아 시기는 평생의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구는 관내 가정어린이집 유아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올바른 식습관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싱겁게 먹어요”를 주제로 짠맛, 단맛에 길들여진 아이들이 건강식과 올바른 식습관을 알아본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구별해보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을 배운다.

레시피북 “우리아이 건강해 저염!”을 배부해 가정에서도 건강한 저염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관내 어린이 급식소는 나트륨 저감화 실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3년부터 어린이급식소 저염 식단 제공하고 국의 염도를 측정하여, 염도 기준을 0.3~0.5%로 유지하도록 관리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