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중, 미래강연 “2036년 우리가 만든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

입력 2016년07월18일 23시16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의 미래가 현재를 만든다.”

인천 영종중, 미래강연 “2036년 우리가 만든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인천 영종중, 미래강연 “2036년 우리가 만든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

[여성종합뉴스]18일 인천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는  박동훈 연구사를 강사로 1학년대상  미래강연을 실시했다. 

2036년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우리는 어떻게 자라야 할까? 를 주제로 참으로 다양한 자료를 보여주며 왜 직업을 고민하는 중학생이 10년 사이 증가했을까? 라는 물음을 던졌다. 

2030년까지 20억 개의 일자리가 사라진다. 이것은 20억 명의 실업자가 아닌 20억 개의 일자리가 대체된다. 미래가 암울한 것 아니다. 우리는 미래에서 살아가야한다. 

정확한 미래에 대한 예측이 현재에 대한 바른 태도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물론, 역사와 과거를 통해 보는 것이 필요하지만 “래리 페이지 기업의 실패이유는 미래를 예측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과거를 뒤돌아보는 사회 (Backward Looking Society)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방향성을 가지고 변화해 새로운 기회로 삼아야한다고했다.  

공자가 말한 “많이 배운 사람은 좋아 하는 사람을 이기지 못하고 좋아서 하는 사람도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를 인용 영종중학교 학생들은 항상 즐기며 미래를 계획하고 꿈꾸는 멋진 학생들이 되어 주기를 부탁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