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작은도서관 이전개소식, 주민 축제 등 다양한 동 행사 열려

입력 2016년09월07일 13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로구 작은도서관 이전개소식, 주민 축제 등 다양한 동 행사 열려구로구 작은도서관 이전개소식, 주민 축제 등 다양한 동 행사 열려
오류2동작은도서관 이전 개소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오류2동작은도서관 이전 개소식이 6일 개최됐다. 기존 동주민센터 2층에 있던 오류2동작은도서관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시행에 따른 업무 공간 확보를 위해 동주민센터 인근 주택가인 오리로10길 44-5로 옮겨졌다. 노후 주택 리모델링을 통해 연면적 288㎡ 규모로 재탄생됐다.
 
행사는 도서 기증식, 내빈 축사, 현판 제막식,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식전 행사로 ‘책과 함께하는 오류골 음악회’도 마련됐다. 음악회에서는  시 낭송, 주민 동아리 축하공연, 중고도서 500권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렸다.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주민축제도 곳곳에서 진행된다.
 
10일에는 구로2동 어울마당 행사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5회 행복공동체 구로2동 어울마당 축제’가 열린다. 벚꽃로 490에 위치한 화원어린이공원에서 개최되며 주민 1,000여명이 참가한다. 자치회관 프로그램과 고교 댄스동아리 발표회, 주민 노래자랑, 먹거리 장터와 이벤트 추첨 등이 마련된다.
 
11일에는 가리봉시장 특설무대에서 ‘가리봉 어울림 한마당 노래자랑 대축제’가 펼쳐진다. 우마길 조선족 상우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에는 농악 및 관악 길놀이 공연이 어우러진 거리퍼레이드, 한민족예술문화진흥협회와 중국동포가수의 축하공연, 주민노래자랑이 진행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