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규 나주시장, 추석 전 배 선별작업 현장방문

입력 2017년09월16일 08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인규 나주시장, 추석 전 배 선별작업 현장방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인규 나주시장은 15일, 2017년 산지유통시설 건립보완사업 마무리를 앞둔 나주시 농산물거점산지유통센터(이하 거점APC)와 마한농업협동조합APC(이하 마한농협 APC) 배 선별작업 현장을 방문·점검했다.


이날 나주시에 따르면, 산지유통시설 건립보완사업 대상지인 나주거점APC와 마한농협APC는 올해 총 사업비 1,980백만 원이 투입되어 연초부터 선별기 교체작업과, 건축개보수 등을 추진했으며, 현재 대부분의 공정이 완료된 상황이다.


특히 프리트레이 방식의 비파괴당도선별기 도입으로 고품질 배 선별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선별작업 처리 물량이 약 30%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 고품질 농산물의 안전 생산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장을 방문한 강 시장은 각 APC별 공정 상황 및 추석 연휴 전 배 선별현황을 보고 받고, 작업 현장을 둘러보며 작업자들을 노고를 격려했다.


강 시장은 “우리 나주배는 암 예방과 기관지 기능향상, 성인병 및 변비예방, 담 제거 등에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만큼 명절 선물로 제격”이라며, “추석 연휴기간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명품 나주배의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꼼꼼한 선별작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