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2014년 시니어카페 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13년12월16일 17시30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0세 이상 어르신 참여, 커피 등 제조 판매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오는 19일까지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2014년 시니어카페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에 따르면, ‘시니어카페 사업’은 노인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함은 물론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이번 모집을 통해 노인 참여자 20명을 선발한다.

지난 2012년 동구노인복지관과 송림도서관에서 처음 문을 연 시니어카페는 일자리를 원하는 노인들을 참여자로 선발해 바리스타 교육 등을 거쳐 직접 원두커피와 음료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형태로 운영되는 카페다

이번 시니어카페 사업의 신청자격은 동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어르신이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와 접수 시작일 기준 정부 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신청자격에서 배제된다.

 사업에 참여를 원할 경우 주소지 주민센터와 노인인력개발센터(샛골로 177)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참여자 20명을 선발한다. 합격자는 서류전형 합격자의 경우 오는 23일에, 최종 합격자의 경우 오는 27일에 발표하며 신청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한편 시니어 란 노인일자리사업과  노인 빈곤문제를 완화하고, 적극적인 사회활동 지원을 통해 자살 및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이른 바 핫(Hot)한 노인종합복지정책으로 각광받고 전문성을 사장을 시키지 않고 기업 경쟁력 제고에 활용할 수 있으며, "퇴직자"는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지속적인 소득 창출 활동 및 사회기여 활동을 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전략사업추진실(☎770-693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