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국세청 납세지원센터 신설

입력 2019년10월25일 11시34분 정지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항 이용객 및 모범납세자 등에 납세서비스 제공

[여성종합뉴스/정지호 기자]인천지방국세청은 지난24일  인천공항 이용객과 모범납세자 등에 대한 납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천국제공항에 '국세청 납세지원센터'를 신설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2층 정부종합행정센터내 납세지원센터는 공항 이용객 등을 대상으로 세무상담 및 각종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상설 신고접수창구를 운영하고있다..


또한 납세지원센터 내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여 모범납세자에게 사무・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모범납세자가 성실납세자로서 보람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공항서비스 혜택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2017년 이후 모범납세자 표창 수상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정욱 인천지방국세청장은 ”인천공항은 국내공항 중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만큼 납세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면서 ”이번 납세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공항 이용객 및 모범납세자의 편익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납세자가 출입국 시 납세지원센터에서 부가가치세 등 전자신고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제증명의 예약 발급 서비스도 가능하여 바쁜 출입국 일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