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기적 오병이어교회 조광작 목사 한기총 부회장 사퇴

입력 2014년05월24일 09시26분 양찬모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네티즌, 안타까움 기독교 회개 절실

실시간 트윗의 맹비난글 캪쳐
[여성종합뉴스/양찬모기자]  '세월호' 희생자와 국민을 깎아내린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조광작 목사(73·하나님의기적 오병이어교회)가 23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공동부회장직을 사퇴했다.

조 목사는 “지난 20일 대단히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세월호 사고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를 드리며 용서를 구한다”며 “또 한기총 대표회장과 회원들에게 잘못을 했고 본인의 잘못된 언행을 참회하는 마음으로 한기총 공동부회장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사퇴를 수리한 홍재철 한기총 대표회장은 “한 사람의 돌출발언으로 국민을 분노케 하고 우리 모두의 마음을 슬프게 한 것에 대해 유감으로 생각한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조 목사는 20일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열린 긴급임원회의에서 “가난한 집 아이들이 수학여행을 경주 불국사로 가면 될 일이지, 왜 제주도로 배를 타고 가다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모르겠다”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네티즌들은 구원파의 잘못을 옹호하는 기독교의 발언으로 간주하고 종교적 비판과 기독교의 실망감을 드러내면서 물의의 중심에 서게 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