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소방공무원법 일부개정 법률공포

입력 2014년06월12일 23시18분 사회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소방방재청은 지난11일  소방공무원법 일부개정법률이 공포(공포번호 법률 제12750호)됐다고 밝혔다.

우선, 소방공무원이 공무상 질병이나 부상을 당해 요양을 하는 경우 특별 위로금을 지급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그 동안 재난현장에서 소방공무원들이 다쳐 요양 중일 때, 일부 수당이 지급되지 않았으나 법률개정으로 요양기간동안 특별위로금을 지급해 충분한 치료를 받고 완치 후 현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해 119소방안전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으로 변호사시험에 합격한 변호사를 “경력경쟁채용시험”을 통하여 소방공무원으로 채용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을 졸업하여「변호사시험법」에 따른 변호사시험에 합격한 자를 소방공무원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법령을 개정하여 폭 넓은 인재채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직무 수행 중 현저한 공을 세운 경우 특별승진을 할 수 있는 법적근거가 마련됐다.

소방공무원이 직무수행 중 현저한 공을 세운 경우 특별승진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여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의 사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공무원법 일부개정안은 ‘14년 2월 21일 정부입법으로 국회에 제출되어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와 본회의 의결을 거쳐 공포되었다. 하위법령인 소방공무원 임용령은 2014년 11월 중에 개정되어 2015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