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나라사랑 전국 철인3종경기대회

입력 2014년07월04일 21시44분 양찬모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원 광교 호수공원, 나라사랑 전국철인3종경기대회 열려

[여성종합뉴스/양찬모기자]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5일부터 6일까지 수원 광교 호수공원 일대에서 수원보훈지청과 국민생활체육 전국철인3종경기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 전국철인3종경기연합회가 주관하는 ‘나라사랑 아쿠아슬론 대회’ 및 ‘2014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나라사랑 전국철인3종경기대회’가 각각 개최 된다고 밝혔다.
 
2014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나라사랑 전국철인3종경기대회에는 최완근 국가보훈처 차장, 염태영 수원시장, 푸르메 재단 홍보대사 션, 은총이(박은총), 철인 3종경기 선수, 시민 등 10,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5일 개최되는 ‘나라사랑 아쿠아슬론 대회’는 제3야전군 사령부 군악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나라사랑 키즈릴레이, 국가유공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나라사랑 화합릴레이, 국가유공자와 장애우가 함께하는 나라사랑 희망릴레이로 진행된다.
 
국가보훈처 최완근 차장과, 장애를 극복하고 마라톤에 참여하여 많은 이들의 희망이 되는 은총이(박은총), 선행에 앞장서는 가수 션이 국가유공자와 함께 경기에 참여하며, 나라사랑 전국철인3종경기대회 참가비의 일부는 가수 션이 속해있는 푸르메 재단을 통하여 사회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6일 개최되는 ‘2014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나라사랑 전국철인3종경기대회’는 400여명의 철인3종경기 참가자가 스포츠 위에 나라사랑의 가치를 더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게 된다.
 
행사 관계자는 “지금까지 주로 음악 혹은 글 등 문화적 측면으로 알리고자 했던 국가보훈과 나라사랑의 중요성을 생동감이 넘치는 스포츠를 통해 전달하여 모두가 자연스럽게 어울림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국민화합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가보훈이 국민의 가슴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친숙한 보훈, 통일시대를 대비한 희망과 비전이 있는 파워풀한 보훈으로 국민에게 한 층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