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제2기 어린이 법제관 모집

입력 2009년03월12일 09시5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린이 눈높이에서 불편한 법령과 제도를 찾아내요!’

[여성종합뉴스]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어린이들의 법제업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제2기 어린이법제관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 동안 이뤄지며, 500명의 어린이들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신청 방법은 법제처 어린이법제관 홈페이지(http://moleg.go.kr/child)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제2기 어린이법제관으로 선발된 어린이들은 오는 2010년 2월까지 법제처 어린이 홈페이지의 온라인 활동과 토론마당 등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서 발견한 불편한 법령에 대한 의견을 법제처에 제출하게 된다.

법제처는 어린시절부터 법치행정에 대한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8년부터 어린이법제관 제도를 마련하였으며, 제1기 어린이법제관들은 ‘어린이 관련 흉악범에 대한 공소시효 폐지’, ‘인터넷 안티카페 등을 통한 댓글 폭력 방지’ 등 1300건 이상의 법령 개선 의견을 제출하고, 토론마당과 어린이법제관 한마당 행사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했다고말하고 이를통해서 향후세대에 보다 제도적인 사회활동을 하기위한 초석이되어지길기대한다 고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