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월 중 루원시티 학교용지 재공람‧공고

입력 2022년01월27일 20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는 2월 중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초등학교 용지 신설과 관련하여, 재공람‧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지난해 8월 사회적․법률적 여건 변화 및 학교설립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인천시민의 교육권을 보장하고자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초등학교 용지 신설을 위한 공람‧공고를 실시한 바 있다.

 

루원시티 상업용지 내 민간 사업시행자의 대규모 오피스텔 건축 계획으로 신규 학령인구 발생이 예상되고 있어, 조속한 학교용지 확보 및 초등학교 신설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시 교육청 등 관계기관 협의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볼 때,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 및 교육환경보호 등을 위해 일부 학교용지 위치‧면적 조정 필요성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변경내용에 대하여 재공람‧공고를 실시하여 주민의견 등을 청취하겠다는 입장이며, 이는 학교용지의 조속 확보 및 행정절차 단축 등을 위해 시 교육청의 행정절차 이행과 병행 추진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재공람‧공고 주요내용으로는 학교용지가 당초 상업3용지 내 서측에서 동측으로 위치가 조정되었으며, 면적도 14,000㎡에서 14,500㎡로 증가됐다.

 

정동석 시 도시계획국장은 “민간 사업시행자도 학교용지 조성에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어 보다 진전된 사항으로 보고 있다. 속도감 있는 개발계획 수립(변경) 추진 등을 통해 인천시민의 교육권이 하루 빨리 보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2월부터 주민 재공람‧공고, 관계기관 협의 및 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