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수 송파구청장, 미래교육 현장에 가다

입력 2022년04월20일 16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민선 7기 역점사업인 구 자체 교육지원 시스템 ‘송파쌤(SSEM: Songpa Smart Education Model)’ ‘미래교육센터’ 14개 관 중 5곳을 4월 19일에 현장방문하고, 이용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미래교육센터는 ‘송파쌤’의 핵심 인프라로, AI·3D프린팅·코딩·드론 등 4차산업시대 첨단기술을 교육하고,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돕는 최신 멀티 교육 시설이다. 2019년 10월 제1관 개관 이래, 지난달까지 2년 6개월 동안 총 14개 관이 문을 열어, 송파구 27개 행정동 주민 누구나 생활거점에서 원하는 미래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2022년 3월까지 3년 간 총 47,630명 대상 4,113회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현장방문은, 미래교육센터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 주민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박성수 구청장은 ▲잠실나루센터(8관) 송파쌤 대학생 멘토 대상 <멘토링 사전교육> ▲풍납센터(9관) <엔트리로 탐험하는 코딩·인공지능 수업> ▲오금 Hub(7관) <메이킹 입문·프로젝트 프로그램> ▲마천센터(5관) <메타버스 수업> ▲헤드센터(12관) <포토샵 및 3D 프린트를 활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등의 수업 현장을 방문했다.

 

특히,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수업으로 이루어지는 오금 Hub(7관) <메이킹 입문·프로젝트 프로그램>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건의사항 및 프로그램 만족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수 구청장은 “아무리 뛰어난 사업이라도 주민에게 외면받으면 의미가 없다. 송파쌤 미래교육센터를 사랑해주시는 주민분들 덕분에, 2년 반 만에 다채로운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 서울에서 가장 큰 캠퍼스’ 송파쌤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쌤’은 미래교육센터를 비롯해 ▲온·오프라인으로 송파구의 다양한 명사 및 전문가의 지식과 지혜를 만나는 ‘인물도서관’ ▲구민 누구나 악기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악기도서관’ ▲관내 55개 교육시설과 시스템을 통합해 연결한 ‘교육포털’ 등을 운영 중이다. 배움의 의지만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교육을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난해까지 3년간 누적이용자 32만을 달성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