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개최

입력 2022년04월29일 06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사진제공 무안군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무안불교사암연합회(회장 법산스님, 원갑사 주지)는 지난 27일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무안읍 불무공원에서 봉축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봉축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힐링 음악회, 장엄물 점등식 및 봉축 기념식, 연등 행진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이남 부군수와 대흥사 주지 법상스님, 무안군 불교사암연합회 스님,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불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부처님의 탄생을 축하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며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를 기원했다.  


원갑사 주지인 무안군불교사암연합회 법산스님은 “오늘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아품을 군민들과 함께 나누고 고통받아 움츠린 불자들의 마음을 다독이며 부처님 오신 날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아름다운 전통 연등회를 즐기며 부처님의 자비 나눔 가르침을 함께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서이남 부군수는 “행사를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신 불교사암연합회 스님과 불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무안을 넘어 전세계에 충만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