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선관위, 지방선거 대비 사전투표 시연회 개최

입력 2022년05월04일 11시39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명당 총 7장 투표용지 교부'투표 소요 시간 및 투표 대기 시간도 늘어날 것...'

[여성종합뉴스/최화운기자]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사전투표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지방선거에서 실제 사용할 선거장비로 사전투표용지 발급 등 투표 전과정을 시연하고 실제 사전투표에 소요되는 시간을 확인하는 등 안정적인 사전투표 관리를 위해 선거인이 신분증을 제출하고 본인확인을 거친 후 7장의 투표용지를 교부 받기까지 1인당 평균 68~71초가 소요됐으며, 기표 후 투표함에 투입하고 퇴장하는 시간을 고려하면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대선 기준 전남 지역 혼잡 사전투표소(사전투표자 하루 6천명 이상)는 광양시(중마동), 무안군(삼향읍), 순천시(덕연동, 왕조1동, 왕조2동), 화순군(화순읍), 나주시(빛가람동)로, 이 중 광양시 중마동 사전투표소는 사전투표기간 총 1만7천350명이 찾아 가장 많은 선거인이 투표했다.

 

시간대별 투표 경향을 보면 사전투표자수는 오전 10시 이후 투표마감시까지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사전투표 1일차보다 2일차가 전체적으로 투표율이 더 높으며 사전투표 2일차 오후 4~5시 전후 급격하게 증가했다.

 

전남도선관위는 유권자 성향을 고려하면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일부 투표소의 사전투표율이 높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