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효양도서관, 꿈꾸는 어르신 행복한 책읽기 프로젝트 운영

입력 2022년05월18일 14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꿈꾸는 어르신 행복한 책읽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년기 우울증, 노인성 치매 등 노인 건강 유병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시점에 이천시 효양도서관은 시민에게 다양한 건강정보 및 최신 치매 예방 정보를 전달하고자 오는 5월 19일부터 〈꿈꾸는 어르신 행복한 책읽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효양도서관 2층 북카페 공간에 새롭게 건강 및 치매 극복 도서 코너를 설치하여 치매, 노후·은퇴, 건강, 식단, 치유 등 건강증진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700권 이상의 도서를 비치하였으며, 특히 독서에 대한 의욕은 있으나 시력저하로 독서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활자 크기가 일반도서 2배 이상인 큰 글씨 도서 200여권을 비치했다.


아울러 문화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실버미술, 어르신 그림책 놀이, 벚꽃 품은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노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자기계발 및 건전한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영근 도서관과 과장은 “효양도서관은 앞으로도 즐겁고 재미있는 맞춤형 어르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르신들께서 이웃집 마실을 가는 것처럼 도서관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여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생활에 기여하고, 지역 내 노인건강 증진 선도 도서관으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