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년 1인 가구 위한 재테크, 내집마련 등 특강

입력 2022년05월19일 16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가 관내 거주하는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특강 <너, 나 교집합>을 운영, 오는 25일부터 선착순 접수한다고 밝혔다.

 

구는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근 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재테크, 내집 마련, 취미 등을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서 6월 15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 16회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주제는 일자리허브센터 방문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라 ▲슬기로운 청년을 위한 난생처음 재테크 ▲MZ세대를 위한 내집 마련 가이드 ▲거북목 탈출을 위한 스트레칭 ▲스마트폰으로 완성하는 인생사진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구는 현재 청년 세대는 누구보다도 경제흐름, 주식 등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점에 착안했다. 최근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젊을 때 저축, 투자 등을 통해 경제적 자립과 조기에 은퇴하는 ‘FIRE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을 꿈꾸는 청년들이 늘었다.

 

구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서울시 영테크 상담사로 활동하는 국제공인자산관리사(CFP) 박찬종 강사를 초빙해 재테크 트렌드 파악, 투자자의 성향에 맞는 상품 찾기 등 2030세대를 위한 맞춤형 재테크 수업을 3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부동산학 박사인 고 홍 강사를 초빙해 ‘부동산 정책흐름 변화에 따른 MZ세대 내집 마련 가이드’를 주제로 공공지원 주택(역세권 청년주택), 전세권설정, 계약서 중요항목 등을 2회에 걸쳐 다룬다.

 

이밖에도 청년들이 건강관리도 놓치지 않도록 ‘거북목 탈출을 위한 스트레칭’을 비롯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생 사진’,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펜드로잉’ 등 2020세대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취미 분야 특강도 마련된다.

 

송파구 거주 청년(만19세~39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5월 25일부터 온라인(bit.ly/1인특강)으로 가능하다. 선착순 접수로, 각 강의 시작일 이틀 전에 마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이나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홈페이지(songpa.bizvalle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강으로 흩어져있던 청년 개개인이 공통의 관심사를 통해 하나의 교집합으로 모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네트워크 조성과 사회적 그물망 유대 형성에 힘써 청년 1인가구가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