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주 세종문화재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금 우리 연극학교는’ 1, 2기 수강생 모집
등록날짜 [ 2022년05월21일 07시5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여주세종문화재단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지금 우리 연극학교는’의 수강생을 오는 24일(화)부터 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청소년들이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문화예술 소양, 정서 함양을 제고하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공모사업이다.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초등학생 대상 연극 수업인 ‘지금 우리 연극학교는’으로 지원, 선정되어 연극이 생소할 수 있는 여주 초등학생에게 연극을 하나의 놀이로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한다.


또래 친구들과의 조별활동으로 협력심을 배우고, 연극의 기본 이론수업과 연극배우가 되어보거나 연극무대를 직접 꾸미고 연출하는 실기수업을 통해 연극을 처음 접해보는 초등학생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4회 이론, 실기수업 후에는 부모님과 함께 연극을 관람하며 그동안 배웠던 공연 관람 예절과 수업 내용을 적용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본 교육의 주강사는 창작집단 ‘인사리’, ‘고우’에서 활동하는 연극 강사들로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출품작인 연극‘끼리’제작을 포함해 ‘신나는 예술여행-뿔’교육 감독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전문가들이며, 보조강사는 현재 활발히 활동하는 연극배우이다.


여주세종문화재단 관계자는 “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오감을 자극하는 예술감상교육으로 매해 청소년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교육이다. 이번에 전문 연극 강사를 초빙해 진행하는 <지금 우리 연극학교는> 다양한 실기수업을 겸해 아이들의 오감과 감수성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라며, “앞으로도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자라나는 꿈나무인 여주 청소년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오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금 우리 연극학교는> 20명씩 총 4기로 구성, 이번에 모집하는 수강생 1기(오전반), 2기(오후반)는 6월 4일∼7월 9일, 3, 4기는 7월 30일∼9월 3일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기수별 총 5회차 교육으로 수강료, 공연 관람을 포함한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문화산책 공연 개최 (2022-05-22 07:19:13)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에 영어회화, 악기연주 등 다양한 자기계발 지원 (2022-05-20 08:15:13)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청송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
나주 다도면, 민·관이 함께하...
군산시, 푸드플랜 시민참여‘...
완도해경, 잇따른 섬마을 응급...
나주시, ‘에너지신산업 선도 ...
강동구, 전 동 명예사회복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