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구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 운영
‘책엄마’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이들을 다시 초등학교로 파견해 책 읽어주기 수업을 하는 사업
등록날짜 [ 2022년05월23일 06시23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초등학교 저학년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2022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 사업을 운영한다.

 

2017년부터 운영하는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은 작은도서관이 각 초등학교 학부모회와 연계해 아이들과 소통하며 책을 읽어주는 ‘책엄마’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이들을 다시 초등학교로 파견해 책 읽어주기 수업을 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금천문화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3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금천구 내 4개 초등학교(금천초, 문성초, 영남초, 신흥초)와 연계해 진행한다.

 

5월 청개구리 작은도서관을 시작으로 9월까지 책달샘숲속 작은도서관, 미래향기 작은도서관에서 전문가를 초청해 책읽기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과정을 수료한 ‘책엄마’는 10월부터 11월까지 각 초등학교의 방과 후 수업 등에 배치돼 책 읽어주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은 금천구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책을 읽어주는 나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를 생활화하고, 다양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다가치 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선정 (2022-05-23 10:18:44)
익산시, 원광대학교 내 ‘XR관’ 개관 (2022-05-23 05:14:42)
인천 미추홀구, 민선 제8대 이...
인천 서구, 민선8기 제9대 강범...
인천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
인천 미추홀구, 민원 담당 공...
인천 중구, 2022년도 제2차 자체...
인천 동구, 민선 8기 김찬진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