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 청자골 노지용 꽃 작약 직거래 판매
등록날짜 [ 2022년05월24일 09시51분 ]

진한 향기와 수줍은 꽃망울 머금은 “강진 청자골 꽃작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전국 물동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강진 대표화훼 수종인 노지(露地)용 꽃작약 출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강진군 피플영농조합법인(대표 윤영상)이 관외 지역을 대상으로 전남 우정청과 협렵해 꽃작약 혼합색상 10송이를 택배비 포함해 15,900원에 판매하며 5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강진군의 대표 화훼 특산물 꽃작약은 4~5월 단기간에만 볼 수 있다. 색상이 화려하고 복스러운 귀한 꽃으로 6월 중하순까지 직거래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윤영상 대표는 “강진 청자골 꽃작약은 향기가 매우 진하고 달콤하며, 함박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꽃이 크고 풍부해 고급 화훼로 분류되고 장식용으로도 많이 쓰인다”며 “많은 분들께 최고 품질의 강진 꽃작약이 전달돼 힐링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상철 전남 우정청 전자상거래팀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화훼시장이 우청정과 협력해 활기를 찾을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아름답고 품질 좋은 강진 작약으로 행복과 웃음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은 온난한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을 바탕으로 장미, 수국, 꽃작약 등 총 54ha의 면적에서 화훼 재배하고 있으며,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자 2020년부터 화훼 생산단지 온라인 직거래 판매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양시 ‘대한민국 명품 광양매실’ 첫 출하식 열려 (2022-05-24 11:46:42)
영등포구 “저축액 2배 돌려받는 청년통장‧꿈나래통장 가입하세요” (2022-05-23 04:41:18)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청송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
나주 다도면, 민·관이 함께하...
군산시, 푸드플랜 시민참여‘...
완도해경, 잇따른 섬마을 응급...
나주시, ‘에너지신산업 선도 ...
강동구, 전 동 명예사회복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