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메타버스 숲에서 즐기는 ‘무대Forest On-Festival’ 개최

입력 2022년05월25일 05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무대Forest On-Festival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가 다가오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가상의 숲에서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무대Forest On-Festival’을 개최한다.

 

무중력지대 영등포에서 청년커뮤니티 활동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2일부터 5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무중력지대 영등포 게더타운’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숲을 테마로 꾸며진 가상공간에 마련된 △숲퍼마켓 △환경 강연 △온라인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구환경의 위기를 함께 공감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법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먼저, 메타버스 공간 장터인 ‘숲퍼마켓’은 6월 2일부터 5일까지 열린다. 

온라인 게더타운에서 업싸이클링, 제로웨이스트, 비건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환경 강연은 6월 3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녹색연합 배선영 활동가가 ‘슬기로운 지구생활을 위한 실천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6월 4일에는 청년 뮤지션과 함께하는 온라인 콘서트가 진행된다. 게더타운 숲 속 공연장에서 무료로 음악공연을 즐기면서 이벤트에 참여해 친환경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다.

 

이밖에도 행사기간 동안 친환경 이미지로 디자인 된 가상공간의 미로에서 쓰레기를 줍고 상품도 받아가는 온라인 플로깅을 체험할 수 있으며, SNS 및 방명록 인증,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게임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6월 2일에는 무중력지대 영등포 2층 배움지대가 환경 영화관으로 변신한다. 


환경 영화관에서는 동물의 눈으로 지구의 24시간을 담아낸 영국다큐멘터리 영화 ‘지구: 놀라운 하루’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상영할 예정이다.

 

‘무대Forest On-Festival’은 만 19세~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따라 운영일시, 신청 및 참여방법 등이 상이하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무중력지대 영등포 홈페이지 또는 무중력지대 온라인 게더타운(https://bit.ly/yzyForTown)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준비한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환경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