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제10기 JBN 학생기자단 모집

입력 2022년05월25일 04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10기 JBN 학생기자단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6월 3일까지 지역 소식을 학생의 시각으로 취재하고 소개하는 제10기 중랑구인터넷방송국(JBN)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

 

JBN 학생기자단은 지역 고등학생들의 진학과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2013년부터 운영 중인 것으로 현재까지 90여 명의 학생 기자를 배출했다.


학생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올해 12월까지 중랑구청 유튜브 콘텐츠 모니터링, 기획 기사 작성, 뉴스 취재 및 리포팅 등 다양한 방송 분야 체험을 할 수 있다.


기자단 활동과 더불어 ‘재능 나눔 방송 아카데미’에서 총 12회의 미디어 교육도 받는다. JBN PD와 아나운서에게 방송 기초 이론, 기사 작성, 리포팅, 아나운싱, 촬영, 연출 등을 배울 수 있다. 

 

또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중랑미디어센터에서 JBN 학생기자단 전용 프로그램 실습과 함께 방송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도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기자, PD, 아나운서, 방송작가 등 언론이나 방송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 고등학교 1, 2학년생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6월 3일까지 담당자 이메일(ljhpd@jn.go.kr)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 심사와 전화 면접을 거쳐 6월 8일 최종 10명이 선발된다.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했던 한 학생은 ‘JBN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하며 미래에 대해 고민해보고 꿈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구 관계자는 “학생기자단 활동이 학생들에게 꿈에 대해 더 깊이 탐구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중랑구가 학생들이 사회로 내딛는 첫걸음에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