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진로 멘토링 <스누로> 참여자 모집

입력 2022년05월26일 07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도시 시흥에서 그려가는 미래의 꿈,....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흥시는 서울대와 교육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대학진로 멘토링 <스누로(SNURO)>의 중‧고등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누로>는 시흥시 중‧고등학생인 멘티(스누씨드)가 서울대학교 학부생 멘토(스누링커)들과 함께 전공을 탐색하고, 진로 진학 방향을 설계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올해 <스누로>는 1일 프로그램인 ‘진로 페스티벌’과 6~7주 프로그램인 ‘진로 멘토링’ 등 학생들이 상황에 맞춰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장ㆍ단기로 나눠 총 4기로 열린다.


이번에 모집하는 <스누로> 진로 멘토링은 5개 계열(의약, 공학, 사범, 인문‧사회과학, 자연과학‧생활과학)의 20개 전공 학부생 멘토가 참여한다.

 

멘티의 관심 분야 및 희망 전공에 따라 멘토 1명당 멘티 3명의 비율로 매칭해, 보다 심도 있는 소수정예 멘토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는 7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13~16시 총 7회 차로 운영되는 <스누로>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또는 비대면(온라인)으로 열리며, 진로 포트폴리오 제작, 전공 박람회, 서울대 관악캠퍼스 투어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돼 있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중학교 3학년 30명 및 고등학교 1~2학년 30명이다. 신청 방법은 6월 2일까지 스누로 홈페이지(snuro.snu.ac.kr)에서 회원가입 후 멘티 신청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교육도시 시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서울대 스누로>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 진학뿐 아니라 교과‧비교과, 학교생활 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교육자치과(031-310-3495), 스누로(02-880-4483), 또는 카카오채널 ‘스누로(SNURO)’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는 ‘부패 없는 도시, 청렴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보조금 정산 및 수행상황의 철저한 점검 등을 통해 공공재정의 투명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