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구강건강 지킨다

입력 2022년05월26일 07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뮤지컬 '입냄새 왕 구리구리' 공연 사진 동대문구청 제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가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의 바른 구강 건강습관 형성을 독려하고 위험행태를 개선하고자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구강보건의 날인 6월 9일 시작돼, 14일까지 진행된다. 


9일부터 13일까지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미취학아동 등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뮤지컬 ‘입냄새 왕 구리구리’를 통한 구강 교육을 제공하며, 14일에는 장안근린공원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해 ‘치면세균막 검사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비대면 뮤지컬 ‘입냄새 왕 구리구리’는 만 3세 이상 아동을 대상으로 지루하지 않게 구강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행사 진행 전인 오는 26일부터 6월 7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입냄새 왕 구리구리’의 관람을 원하는 경우,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 구민참여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에 한해 비대면 영상 링크 주소가 발송되며, 관람은 6월 9일부터 13일까지 가능하다.


또한 6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안근린공원에서 ‘치면세균막 검사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에서는 치면세균막 검사를 통해 현재 구강상태를 점검하고 올바른 칫솔질, 틀니 관리법, 구강건조증 예방 등의 구강교육이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보건소 구강보건실(02-2127-5367, 536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진행하는 행사를 통해 구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를 위해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