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공간 기부로 배움이 움트는 여주시 '오다가다학습관'

입력 2022년05월26일 08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습공간 기부로 배움이 움트는 여주시 「오다가다학습관」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2022년 오다가다학습관 운영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오다가다학습관은 지역주민에게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미술관, 음식점, 도서관 등)을 활용하여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이용객이 적은 시간대에 평생학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설주와 주민을 연결하고,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활동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주시는 올해 상반기에 오다가다학습관 7개소를 신규 지정하였다. 신규 지정된 학습공간은 ㈜노루목향기, 심청이골쉼터, 한옥카페 여마루, 여주기적의도서관, 오직서점, 해방촌사람들, 휘포터리 7개소이며, 2022년 상반기 기준 총42개소의 오다가다학습관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리동네 학습공간 내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을 통해 ㈜노루목향기의 “자연에서 놀고 느끼고 담자”, 세림주택의 “그림책은 내 친구”, 여주시민그림책방의 “그림 리폼”, 오직서점의 “오직, 독서클럽”, 휘포터리의 “그릇장 속 도자예술”이 선정되어 운영된다.


 「오다가다학습관 사용예약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www.gseek.kr)에서 하면 된다. 기타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887-3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