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구강보건의 날 ‘충치도깨비 소탕작전’ 인형극 공연

입력 2022년06월06일 10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오는 9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충치예방 인형극 ‘충치도깨비 소탕작전’이 공연된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오는 9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충치예방 인형극 ‘충치도깨비 소탕작전’이 공연된다.


여수시보건소에서 기 모집한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 1,700여명이 관람할 예정이다.


인형극은 어린 아이들이 충치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건강한 치아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보건소는 이와 함께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구강보건 교육, 구강검진과 예방진료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또 7일부터 10일까지 보건소 1층 로비에서는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10여종의 판넬 전시도 열리게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아기부터 잘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치아건강 습관을 홍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보건소는 지역 아동과 청소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무료 불소도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65세이상 어르신과 임산부에게 무료 스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