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 프랑스 파리 방문 및 BIE 총회 참석

입력 2022년06월16일 20시4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덕수 국무총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차 국제박람회기구(BIE, Bureau International des Exposition) 제170차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프랑스 파리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안덕근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 이도훈 외교부 제2차관, 박성근 국무총리 비서실장 등이 수행한다.

 

내달 출범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에서 국무총리와 공동 유치위원장을 맡을 예정인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그리고 박형준 부산시장도 함께 한다.

 

이번 제170차 BIE 총회에서는 2030 세계박람회(World Expo) 유치를 놓고 경합하고 있는 대한민국(부산), 이탈리아(로마), 사우디아라비아(리아드)가 첫 대면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전 회원국 앞에서 발표한다.

 

우리나라는 전염병의 세계적 확산, 기술격차, 기후변화 등으로 위기에 직면한 인류의 삶이 더 나은 미래로 향할 수 있도록 부산세계박람회가 세계적 대전환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성공 개최를 위한 우리 정부의 전폭적 지원 의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아울러, 윤석열 대통령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호소하는 영상 메시지도 전할 예정이다.

 

한 총리는 방문 계기에 국제박람회기구와 회원국별 대표를 대상으로 부산 유치를 위한 외교와 해외 언론에 대한 홍보 활동도 할 계획이다.

 

또한, 프랑스 내 우리 동포들과 부산 유치의 결의를 다지는 행사도 함께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