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여성‧청소년 축구교실 운영

입력 2022년06월27일 07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축구 및 풋살교실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는 구민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여성 및 아동‧청소년 대상 축구교실을 운영하며, 27일부터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최근 연이은 국가대표팀 경기와 TV예능프로의 인기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축구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구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축구 및 풋살교실을 운영해 구민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신체발달 및 심신함양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금번 축구교실은 ▲6~7세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초‧중‧고 청소년 ▲50대 이하 여성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신설된 취약계층 아동 대상 ‘지역아동센터반’을 포함해 총 10개반이 운영된다.

 

평소 축구에 관심이 있고 지속적으로 참여 가능한 구민 또는 관내 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각 반별 2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강습은 7월 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진행되고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참여자들은 은퇴선수 또는 대회출전 경력이 있는 전문 강사로부터 축구 기초과정과 경기 규칙을 익히고 개인 기본기 및 팀 훈련 수업을 받는다. 또한 서울특별시 주관으로 개최되는 왕중왕전과 자치구간 친선 경기를 통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축구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생활체육교실 페이지에서 각 반별 운영일정, 장소 등을 확인한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축구를 배우면서 체력을 기르고 꿈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구민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며 “축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체육 활동의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