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국공립 힐스테이트중동어린이집 신규 개원

입력 2022년06월27일 10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힐스테이트중동어린이집 입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부천시는 53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인 ‘힐스테이트중동어린이집’을 신규 개원하여 지난 2일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중동어린이집은 새로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의무설치하게 된 어린이집이다. 


보육정원은 88명으로 만0세 반부터 전 연령대 보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장애통합반 등의 취약보육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신규 개원으로 부천시 전체 어린이집 대비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율은 10.79%까지 올라갔다. 


2021년 12월 말 15.68%였던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17.78%까지 대폭 증가된 상태다. 


시는 앞으로도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의무설치뿐만 아니라 민간·가정어린이집 장기임차를 통한 국공립 전환, 생활 SOC사업을 통한 복합시설 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민삼숙 보육정책과장은 “앞으로도 부모와 영유아, 교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신규 국공립어린이집 확대와 함께 환경개선 사업, 인건비 지원 사업 등도 꾸준히 확대하여 탄탄한 보육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