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대학생 멘토단 발대식 개최

입력 2022년06월28일 20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멘토단 발대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청소년들의 전공‧진로 탐색을 돕는 ‘광진 대학생 멘토단’이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광진 대학생 멘토단’은 지역의 교육 여건과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지역 대학 재학생 또는 거주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전공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발대식은 광진 대학생 멘토단 총 56명 중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활동계획 안내, 멘토스쿨 순으로 진행됐다.

 
멘토스쿨은 출강 전 멘토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한국 리더십 센터 그룹 전문위원인 김대연 강사가 교육을 맡았다.

 
강의는 ▲관계형성 및 아이스 브레이킹 ▲진로 강의 설계하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강의 팁 등으로 진행됐다.

 
광진 대학생 멘토단은 7월부터 12월까지 지역 중‧고등학교 중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공 설명회’와 ‘온라인 전공 상담’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6월 18일에는 ‘광진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전공‧진로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광진 대학생 멘토단은 지난해 처음으로 운영됐으며, 대학생 40명이 참여하여 지역 5개 중·고등학교 1,972명을 대상으로 전공‧진로 상담을 실시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