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국산김치 소비촉진 캠페인’ 개최

입력 2022년06월29일 09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세계 최고 품질인 전남산 김치의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실시

진도군, 5일 시장에서 ‘국산김치 소비촉진 캠페인’ 개최3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진도군이 국산김치 소비 촉진을 위한 ‘국산김치 소비 촉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최근 진도군 5일시장에서 열린 캠페인은 값싼 수입산 김치를 국산 김치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것을 막고, 세계 최고 품질인 전남산 김치의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실시했다.


‘국산김치자율표시제’는 100% 국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생산업체로부터 공급받아 사용하거나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업체 기관 등을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가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군은 음식점, 학교, 병원, 공공기관과 기업체 구내식당 등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100여개소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증 신청은 군청 경제마케팅과와 읍·면사무소에 국산김치 공급과 판매계약서 또는 김치 재료 구입 내역이 기재된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국산김치자율표시위는 신청서를 토대로 심의해 인증마크를 교부한다. 인증 기간은 1년으로 해마다 국산김치 사용 여부를 점검해 재인증하는 등 사후관리도 철저히 할 방침이다.


인증 받은 곳은 인증마크를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김치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우리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견인해 농업인의 소득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최근 청정 진도군을 찾는 관광객 등에게 진도군에서 생산되는 배추와 각종 재료로 만든 품질의 김치를 안심하고 먹도록 김치 소비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국산김치 사용 음식점 이용하는 날’ 운영과 남도장터 100% 국산재료 사용 전남 김치 할인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