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선정

입력 2022년06월29일 11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왼쪽부터 유영재 첨단소재공학과 교수, 장항배 산업보안학과 교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앙대학교가 정부 지원을 발판 삼아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을 선도한다. 


중앙대는 교육부와 특허청이 주관하는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에 첨단소재공학과와 산업보안학과가 선정돼 3년간 총 7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29일 밝혔다.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은 미래 신기술을 선점하기 위해 시행되는 정부 재정지원사업이다. ▲이공계열 신산업 분야 기술·지식재산 융합인재양성 ▲지식재산 교육 인프라 지원 ▲지식재산 교육과정 개발 ▲지식재산-R&D 연계교육·컨설팅 ▲지식재산 네트워크 강화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중앙대는 이번 과제에 선정됨에 따라 빅데이터·블록체인 등 산업보안 분야와 첨단소재 분야에 관한 체계적인 지식재산 교육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학부에서의 인재 양성은 물론 석박사 인력 양성까지 선도적인 지식재산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유영재 첨단소재공학과 교수와 장항배 산업보안학과 교수가 사업 책임자를 맡는다. 


유영재 교수는 “현대 사회에는 4차 산업분야를 중심으로 한 지식재산의 가치가 학생·학교·기업, 나아가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한다. 지식재산의 창출과 보호, 활용이 가능한 융합인재 양성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기업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핵심인력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