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연구소기업 간담회 개최

입력 2022년06월29일 14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구미시는 지난28일 오후3시 금오공과대학교 주관으로 금오공과대학교 청운대에서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 육성사업’  연구소기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연구소기업이란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 자본금의 10~20% 이상을 출자해 연구개발특구 안에 설립하는 기업이다.

 

이번 간담회는 구미강소특구 육성사업을 통해 설립된 연구소기업 총 12개사 및 예비 연구소기업 6개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성과공유 및 협력방안 강구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구미강소특구 연구소기업 소개 연구소기업 현판 수여식, 2022년 구미강소특구 육성사업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참여자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구미강소특구에 추가로 설립된 연구소기업인 주식회사 엠이티, ㈜대디푸드, 대원오토메드(주), ㈜지에이치에스 대표에게 현판을 수여하고, 이들이 혁신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구미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상북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금오공과대학교와 협력하여 구미강소특구 육성사업을 통해 강소특구 내 연구소기업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