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열어

입력 2022년06월29일 16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대 고위험 연안사고(해루질, 실족, 차량추락) 집중 관리

29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청사 대회의실에서 ‘2022년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가 열리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29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2022년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전라남·북도, 전라남·북도소방본부, 해군제3함대사령부, 육군35사단,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목포해양대학교 등 유관기관 담당자와 민간전문가가 위원으로 참석해 연안사고를 예방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들은 지난해 연안 안전관리 성과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함께 올해 추진하는 연안 안전관리 정책을 공유했다.


또 3대 고위험 연안사고(해루질, 실족, 차량추락) 집중 관리를 비롯해 해양안전문화 확산, 연안안전지킴이 확대 운영 등 현안사항에 대한 협업방안을 강구했다.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는 민·관·군 연안사고 예방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올해로 7회째다.


박기정 서해해경청 구조안전과장은 “연안사고는 교통사고나 선박사고보다 사망률이 높은 편인 데다 최근 연안활동이 많아지면서 그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며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를 통해 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연안 안전문화도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