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계획 보고회 개최

입력 2022년06월29일 15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약사업의 실천가능성과 문제점을 사전에 검토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

성북구 구민과의 약속사업 6대 분야, 80개 사업에 대한 부서별 보고회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28일 구청 6층 미래기획실에서 민선 8기 구청장 공약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첫 단계로 이승로 구청장을 비롯해 공약별 해당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의 실천가능성과 문제점을 사전에 검토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함께 나눔 복지도시 △균형발전 스마트도시 △사람 중심 친환경도시 △민생경제 재도약도시 △일상의 여유 문화도시 △성북의 자부심 자치도시 등 6대 비전에 대한 실천방안과 문제점을 부서별로 보고한 후 구청장이 의견을 제시하고 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보고된 공약은 6대 분야 80개 세부사업(△교육·문화 분야 25건 △주거·환경 분야 22건 △경제 분야 14건 △복지·안전 분야 13건 △교통 분야 5건 △행정혁신 분야 1건)으로 17개 부서가 해당된다.


주요사업으로는 △재개발, 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T/F 발족 △스쿨존 LED 바닥보행신호등 설치 추진 △주차난 해소를 위한 권역별 공영주차장 조성 △△내부순환로 월곡 하향램프 완공 △캠퍼스타운 사업 활성화 △중장년 창업지원센터 건립 추진 △성북 역사문화공원 조성 △성북형 공유사업 확대 운영 △평생학습을 위한 성북 시민대학 육성 등이 있다.


구는 앞으로 추가 보고회를 거쳐 세부내용을 보완 수정하고, 주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토론회를 거쳐 주민 중심의 공약사업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공약사항은 성북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한 약속”이라며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사업 계획 단계에서 예상되는 문제점들을 충실히 보완해 임기 내 모든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