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원스톱 서비스 강화 협약

입력 2022년06월29일 18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화병원과 어르신 맞춤형....

어르신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흥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이 의료연계사업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자 (의)남촌의료재단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과 지난 28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의 주요 욕구인 ‘의료서비스’ 연계 체계를 더욱 넓히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시화병원 방효소 행정원장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김선미 센터장,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송선숙 센터장,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이재경 관장,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김수현 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어르신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르고 적절한 진료와 입원, ▲긴급 진료비 등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진료서비스 연계, ▲무연고 어르신 사망 시 장례절차 연계 및 지원 협력 등으로 구성됐다. 이로써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에 신속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 연계에 함께할 예정이다.


수행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어르신의 주 욕구인 의료서비스 연계를 이룰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연계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현재 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통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1,774명에 안부 확인과 함께 말벗, 일상생활지원, 기타 복지서비스 연계 등에 주력하고 있다.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라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단, 장기요양보험 등급자 등 유사중복사업 자격자는 제외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