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학교 체육시설 공유' 일거다득의 효과...'

입력 2022년08월03일 15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석관고등학교,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체육시설 개방지원 업무 협약’ 체결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왼쪽부터) 임유원 석관고등학교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욱희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학교 체육시설 공유로 일거다득의 효과를 보고 있다. 


성북구는 1일 성북구청에서 석관고등학교(교장 임유원),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교장 이욱희)와 함께 ‘학교 체육시설 개방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영향으로 생활체육 수요가 급증하는 분위기에서 주민 개방을 조건으로 학교 체육시설 개·보수를 지원하고 생활체육 공간으로 활용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성북구는 학교에 시설 개선 사업비를 지원하고, 학교는 이를 통해 운동장 개·보수 공사를 완료한 후 지역주민에게 학교 체육시설을 개방할 예정이다. 주민들은 가깝고 안전한 생활체육 공간이 생겨 좋다는 반응이다.

 

학교 역시 체육시설에 대한 개·보수를 지원 받아 학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교 재정에도 도움이 되기에 반기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학교 체육시설을 개방함으로써 구민의 건강 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행정과 학교 그리고 지역이 공유와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예산도 크게 줄이는 등 일거다득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