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대입지원 특강 2023 대학 수시전형 '완벽 대비

입력 2022년08월04일 05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2023 대학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하여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대비」 특강을 오는 9일 진행한다.


대학 수시전형에서 학교별 제출서류와 평가방식이 달라 수험생의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을 파악한 것.


정슬기(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한영고 교사) 강사가 학교생활과 성장 과정, 적성·특기 등을 분석 및 성찰하여,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통해 해당 대학에 적합한 인재임을 스스로 어필할 수 있는 법을 안내한다.


학교생활기록부 활동과 경험 등을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진실성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해당 학과에 지원한 동기와 자신의 활동 내용을 연관하여 학업의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면접 대비 합격 전략 등의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대입 지원 특강은 8월 9일(화) 18:30부터 약 2시간 동안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되며,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8일 18:00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적기 제공하여 수험생이 진로와 목표를 구체화하고 희망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