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 ‘2022 다문화와 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입력 2022년08월04일 13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다문화융합연구소와 BK21FOUR글로컬다문화교육연구단(소장 및 단장 김영순 교수)이 오는 19일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대회의실에서 ‘2022 다문화와 교육 국제학술대회(ICM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ulticulture and Education)’를 개최한다.

 

2022 ICME는 강원대학교 BK21교육인문협력학과교육연구단, 계명대학교 한국어학당, 전남대학교 다문화사회연구소,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 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국제교육원, 인천시 가족센터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행사는 온라인(ZOOM)을 통해 동시에 생중계된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사회통합과 상호문화교육’이다. 김영순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진영 강원대 BK21교육인문협력학과교육연구단장이 ‘다문화사회와 세계시민교육을 통한 세계 평화’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친다.

 

각 세션에서는 유럽, 아시아, 한국의 상호문화교육에 대해 중국, 베트남, 폴란드, 헝가리, 라트비아, 한국의 다문화교육 연구자들이 9편의 구두발표를 진행한다. 아울러 국내외 대학원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포스터세션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인하대학교 다문화융합연구소는 문화다양성을 근간으로 다문화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및 연구성과의 사회 환원을 통해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다문화융합연구소와 BK21FOUR 글로컬다문화교육연구단은 시민강좌, 전문가 초청 콜로키움, 국내외 학술대회 등을 통해서 다문화에 대한 시민사회의 수준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영순 다문화융합연구소장은 “2014년부터 9회째 개최되고 있는 다문화와 교육 국제학술대회는 다문화융합연구소와 유관 기관들의 다문화사회 속 역할을 모색하는 장이 되고 있다”라며 “지속 가능한 다문화사회를 위한 국내외 민‧관‧학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문화교육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 ICME에 참가하려면 다문화융합연구소 홈페이지(www.cims.kr)에서 사전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학교 BK21FOUR 글로컬다문화교육연구단 사무실(032-860-8741/icme.secretary@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