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기억향기 키움교실’수료식 개최

입력 2022년08월05일 10시0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상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 1회씩 치매예방체조 및 천연 향기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인지기능을 강화하고,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

[여성종합뉴스]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일 치매예방교실 ‘기억향기 키움교실’ 수료식과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안산시청제공


 지난 6월부터 이달 초까지 진행된 ‘기억향기 키움교실’은 정상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 1회씩 치매예방체조 및 천연 향기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인지기능을 강화하고,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치매가족 카페에서는 치매예방교실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수제 비누, 나만의 머그컵, 룸 스프레이 및 손편지 등 전시회도 함께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손과 머리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니 기억이 더 뚜렷해지는 느낌이 들고, 여러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참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재훈 단원보건소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치매예방교육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