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 받아

입력 2022년08월08일 01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구민 및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송파구민상’ 후보자를 오는 8월 31일까지 추천받는다.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사회적 귀감이 되는 구민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공로를 기리는 송파구민상은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다.

 
시상부문으로는 ▲구민대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구민화합상, ▲교육문화체육상, ▲지역경제활성화상, ▲시민사회단체상이 있다. 이 중 구민대상은 송파구민을 대표하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각 분야별 후보자 중 가장 공적이 우수한 1명의 구민(또는 단체)에게 시상한다.

 
추천대상은 공고일(2022. 7.15.) 현재 송파구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이며, ▲교육문화체육상, ▲지역경제활성화상, ▲시민사회단체상은 거주지 제한을 두지 않는다.

 
추천방법은 주민 10명 이상의 연명으로 거주지 관할 동장을 통해 공동 추천하거나 각 부문별 관계기관 및 단체장, 학교장 또는 구의원 2명 이상이 추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추천서 등의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송파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수상자는 송파구 구민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기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오는 9월 송파구민의 날 기념 행사시 시상 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민선8기 송파구는 구민이 주인이 되어 ‘다시 뛰는 송파’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우리 주변의 숨은 봉사자가 송파의 자랑으로 빛날 수 있도록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