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통시장 고객맞이 청결 활동 전개

입력 2022년08월08일 02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진읍시장상인회원, 강진군 공무원 등이 강진읍시장에서 청결활동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진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통시장 고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강진읍시장 내에서 장날인 4일, 9일(4, 9, 14, 19, 24, 29일)마다 청결 활동을 펼친다.


지난 4일 강진읍시장상인회, 사회단체 봉사회와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강진읍시장 종합동, 수산동, 주 무대와 노점상 도로 주변 등에서 쓰레기 수거를 비롯한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군은 채소전 장옥 주변 정비, 수산동 장옥 정리 등 누구나 할 수 있는 손쉬운 일부터 활동을 하며 ‘강진읍 시장을 쾌적하게, 깨끗하게, 산뜻하게’를 캐치프라이즈로 환경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또 시장 장옥 활성화를 위해 비어있는 장옥이 없도록 지도 점검을 하고 운영하지 않는 점포에 대해서는 운영을 하도록 독려하며, 읍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진원 군수는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유지해 강진읍시장과 강진오감통, 그리고 중앙로 상가로 이어지는 강진읍 상권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증진 및 관광객 500만 달성을 이루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