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

입력 2022년08월17일 11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북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권영서 청소년, 모범 청소년으로 선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청소년이  「2022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주체적인 활동으로 또래 청소년에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포상, 청소년 육성 및 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진행된 포상이다.


표창 수여식은 성북구청에서 진행되었으며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직접 해당 청소년에게 수여하며 축하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번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권영서 청소년(19)은 학교 밖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도예동아리 옹기조기’, ‘청소년이 만드는 성북구’ 등 참여를 통한 자기계발 및 인식개선 활동의 우수사례로 타의 표본이 되었으며, 학교 밖 청소년 권리옹호를 위한 정책 제안, 청소년단 활동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관련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청소년생활기록부 전형을 통해 서울권 4년제 대학에 합격한 모범 청소년이기도 하다.


권영서 청소년은 수상소감을 통해 “꿈드림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며 많은 도움을 받고, 얻어가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 들었고, 이 상을 통해 앞으로 주어진 모든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하며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에 소재한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언제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문이 열려있으며 학업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