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 연중 운영

입력 2022년08월18일 07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청사 외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는 민원인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365 열린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별공시지가는 매년 1월 1일과 7월 1일을 기준으로 결정 및 공시하고 있으며, 1월 1일 기준 의견제출은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20일)까지, 이의신청은 4월 말부터 5월 말(30일)까지 접수할 수 있도록 법정기간이 한정돼있다.


이에 구는 법정기간을 놓쳐 발생할 수 있는 구민의 불이익을 방지하고자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연중 상시 접수할 수 있도록 「365 열린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의견제출을 원하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도봉구청 부동산정보과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도봉구 홈페이지의 “민원>분야별 민원>부동산/지적>개별공시지가 365 열린창구>의견쓰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토지특성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 도봉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된다. 단 법정기간 이후 접수된 의견은 다음 연도에 반영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재산세가 고지되는 9월경에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이 높아져 민원이 집중되지만, 의견제출과 이의신청 기간은 이미 지난 이후라 이 기간을 놓친 구민들을 위해 ‘365 열린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365 열린 창구’를 통해 구민의 편의가 높아지고, 재산권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