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해경청, 2022년도 을지연습 실시

입력 2022년08월18일 08시2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은 국가 전시 대비 태세 확립을 위해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2022년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근 2년간 축소 시행됐던 을지연습은 국가 위기 관리 및 총력전 대응 역량을 점검하기 위해 올해 정상 시행된다.

 

이번 을지연습 기간 중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8월 22일 새벽 불시 비상 소집을 시작으로, 전시를 가정한 직제 편성 및 임무 확인, 국가 위기 상황별 대응 절차 등을 중점적으로 연습한다.

 

특히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사이버 공격 대응, 서해5도 포격 도발 등을 가상한 도상 훈련, 서해 접경 해역 선박위치표시장치 교란 대응,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상황별 대응 절차 훈련을 통해 해양경찰의 전시 대응 능력을 점검한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 비상 사태 대비 태세를 재점검하고, 연습 평가를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여 전 직원의 전시 대비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로 54번째를 맞는 을지연습은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전국적으로 실시되며,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 공공기관 및 단체, 중점관리대상업체 등 4천여개 기관에서 48만여명이 참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