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 실시

입력 2022년08월18일 11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나주시

나주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 실시
는 지난 17일 여름철 식중독 확산 조기 차단을 위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보건소, 중부노인복지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한 이번 모의훈련은 대규모 식중독 발생 상황에 대비, 신속한 대응과 보고체계 확립, 식중독 원인 및 역학조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훈련은 단체급식시설인 복지관에서 음식 섭취 후 식중독 의심환자 9명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복지관에서 보건소에 신고하는 것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이어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보고’, ‘유관기관 간 신속한 전파 및 출동 접수’, ‘식중독 대응협의체 운영’, ‘원인 및 역학조사 실시’, ‘보존식 및 환경검체(식품용수·칼·도마 등) 수거, ’식중독 사후조치와 대책회의‘ 등이 이뤄졌다.

 

보건소는 이번 모의 훈련과 더불어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 집단 급식소 위생 지도 점검, 교육 및 홍보 등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보건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현승 보건소장은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식중독 확산 차단을 위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대응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위해 식중독 예방수칙 홍보와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