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필라테스로 임산부 건강 챙긴다.

입력 2022년08월24일 05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임산부 요가 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가 임산부의 체중관리를 통한 건강한 출산을 위해 건강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임신기간 입덧이 끝난 후 체중 증가로 고민을 하는 임산부들이 많다. 자체 프로그램 운영 요구 조사 결과 26%의 임산부가 비만관리를 원할 정도로 체중 조절을 원하는 임산부가 늘어나고 있다.

 

임신 기간 지나친 체중 증가는 임신성 당뇨와 거대아로 인한 제왕절개의 위험성을 높이고, 출산 후 회복 지연과 엄마의 평생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등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래서 구는 임신 중 비만과 체형 변화에 대한 임산부들의 걱정을 해소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건강교실은 비대면 이론 강의와 대면 필라테스 강의로 진행한다. 이론 강의는 임신기 필요한 영양소에 대한 식단 관리와 임신성 비만의 개념과 합병증의 종류, 임신 주차별 체중조절 방법 등에 대한 건강관리 교육으로 진행한다.

 

필라테스 강의는 1:1 개별 강의를 위해 소모임으로 6명씩 3개로 나누어 운영한다. 전문 강사가 체형 변화별 관리와 보행시 중요 근육운동, 밸런스 강화 운동, 골반저근 강화 운동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건강교실 진행 전과 후 대사증후군센터를 통해 혈압, 혈당, 체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측정, 효과를 분석해 참여자에 제공할 방침이다.

 

참가 인원은 총 18명이고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산부인과 전문의로부터 ‘운동이 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은 지역 내 임산부로, 다둥이 산모나 안정기가 지나지 않은 임산부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영등포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한 자녀 출산과 임산부의 평생 건강을 챙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임산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