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사이버강좌 2,800여 종 무제한 무료 제공

입력 2022년09월22일 22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송영호)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에서 공무원·공인중개사 / 어학 / IT / 인문학 / 교양 자격증 사이버강좌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인문학 서비스는 강신주, 진중권 등 작가·강사들의 강좌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한 번에 듣기 긴 강좌들을 30분 내외로 축약한 요약 강좌 서비스 ‘인문학 365’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이용 가능한 강좌는 82종 500여 강이다.


공무원·공인중개사 서비스는 9급·7급 행정·경찰·소방공무원 및 공인중개사 등을 해커스와 연계해 다양한 강사들의 이론 및 문제풀이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이용 가능한 강좌는 292종 13,000여 강이다.


IT 서비스는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래밍 언어 등 각종 컴퓨터 자격증, 기초·심화 실무 강좌를 제공한다. 6개월마다 신규 강좌를 업데이트하며, 이용 가능한 강좌는 2,327종 36,000여 강이다.


어학 서비스는 총 18개국의 언어를 제공하며, 영어·중국어·일본어 관련 회화, 수험 강좌 및 프랑스어·스페인어 등 제2외국어 회화, 문법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강좌는 150종 2,600여 강이다.


교양 자격증 서비스는 한식·양식 조리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바리스타 자격증 등을 대비할 수 있는 강좌를 제공한다.  이용 가능한 강좌는 8종 120여 강이다.

 

통합전자도서관 사이버강좌 서비스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8개 도서관(북구, 중앙, 부평, 주안, 화도진, 서구, 계양, 연수) 및 평생학습관 책이음 회원이거나 ‘비대면자격확인인증’을 통해 인천광역시교육청통합전자도서관 회원가입만 하면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북구도서관은 다양한 계층·연령의 인천시민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인천시민들의 자기계발 및 개인 역량 강화에 통합전자도서관 사이버강좌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