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유네스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 후속 국제 컨퍼런스 참여

입력 2022년09월26일 20시3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2일 광명시 광명극장에서 열린 ‘유네스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CONFINTEA Ⅶ) 팔로우업 국제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유네스코가 주관하는 세계성인교육회의(CONFINTEA)는 1949년부터 12년마다 세계 성인교육의 흐름을 되짚어보고 시대적 변화에 맞는 비전과 전략을 모색하는 회의로 올해 6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가 개최된바 있다.

 

이날 행사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결과를 바탕으로 ‘미래사회 전환 동력으로서의 성인교육과 학습’을 주제로 한 후속회의로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이사로서 연수구의 평생학습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참여했다.

 

또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장인 박승원 광명시장과 김신일 서울대 명예교수, 최운실 유네스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 자문위원, 데이비드 아초아레나(David Atchoarena) 유네스코 평생교육 국제기구 원장, 헤리베르트 힌젠(Heribert Hinzen) 독일 성인교육연합회 국제기구 고문 등이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시민 모두가 소외 없이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학습도시’를 주제로 안전과 포용의 세계시민교육, 전 세대를 아우르는 디지털 역량강화, 촘촘한 평생학습 인프라의 필요성을 이야기하고 평생학습도시의 실천적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연수구는 2003년 교육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2018년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네트워크에 가입하고 2021년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평생학습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2022년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 이사로 선출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