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제6회 청소년 과학창의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2년10월09일 06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9년 개최된 ‘청소년 과학창의페스티벌’ 중 3D 조종체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마포구는 오는 13일 마포구청 앞 광장 일대에서 ‘제6회 청소년 과학창의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청소년 과학창의페스티벌은 마포구가 주최하고 구립마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과학창의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과학이 우리의 실생활에서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약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그동안 야외 활동이 제한되었던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에 대해 자유롭게 체험하고 토론하며 상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마포구 내 8개 중학교 1~2학년 학생 1260명이 참여한다.


“To Infinity, and Beyond! : 무한한, 그 너머로” 라는 부제 아래 42개의 과학·창의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다양한 과학체험활동과 볼거리가 제공되며 환경과학에 대한 특별한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Green, Human, Future Tech를 주제로 환경을 살리고 사람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과학기술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그린테크존, 휴먼테크존, 미래테크존에서 청소년들이 미래기술의 가치를 깨닫고 마음껏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과학창의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흥미롭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과학적 사고를 키워 4차 산업혁명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활동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